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매거진 B (월간) : 12월 [2014년]


한국의 몇 안 되는참신한 잡지라고 생각하는 매거진 B가 이번엔 리모와를 타겟으로 했다. 개인적으로 한국에 리모와 열풍이 불기 전인 6년 전부터 리모와 캐리어를 지금까지 사용해 오면서 리모와는 내가 죽때까지 같이할 것이라는 생각, 일반 여행가방이라면 사용하고 헤지고 고장나면 버리지만, 리모와는 오히려 조금더 망가지고 찌그러졌으면 하는 마음이 든다. 더욱 거칠게 다뤄주고 싶은 변태적 욕구마저도 들게 한다. 요즘 많은 매체를 통해 리모와가 알려지면서 많은 사람이 독일 리모와를 찾고 있다. 리모와의 인기가 반갑기도 하면서 너무 흔해져 가는게 아닌가하는 기분이 교차한다. 하지만, 한가지 확실한 것은 평생 같이 할 것이라는, 그래서 더 애틋한 것 같다.
서른두 번째 매거진 는 독일의 여행 가방 전문 브랜드 리모와를 이야기합니다. 창립자 파울 모르스첵이 1898년 트렁크 제조사를 설립하며 시작된 리모와는 업계 최초로 알루미늄과 폴리카보네이트를 사용해 소재 혁신을 주도했으며, 수작업을 고집하는 장인 정신으로 독보적 품질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오랜 친구처럼 곁을 지키며 여행의 추억과 사용자의 가치관까지 담아내는 브랜드 리모와를 통해 낡을수록 더 스타일리시해지는 리모와 제품만의 독특한 감성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02 Intro 12 Publisher’s Note 16 Comments SNS와 웹사이트에서 찾은 리모와에 대한 평가와 후기 18 Opinions 캐리어 전문 숍 대표 대니얼 바카니 22 Markets Style 패션 캐리어군의 브랜드 포지셔닝 분석 Functionality 기능성 캐리어군의 브랜드 포지셔닝 분석 26 Inner Space Storage 사용 효울 극대화한 수남공간 활용 Protection 보호 역할에 충실한 소재와 기능성 Mobility 편리한 이동을 가능케 하는 시스템 32 Opinion 남성 패션 라이프 스타일 매거진 편집장 신동헌 36 User Choice Travel Records 가방에 스티커를 붙이는 리모와 유저만의 문화 42 Brand to Brand Premium Tech Items 리모와 유저들이 사용하는 또 다른 프리미엄 테크 아이템 48 Opinion 호텔 예약 전용 트래블 클럽 에바종 대표 에드몽 드 퐁트네 52 Influence Travel-Themed Brands 여행용품시장 내에서 독보적 캐릭터를 만들고 있는 브랜드들 58 Lifestyle Guidance 리모와 유저들이 이야기하는 여행의 질을 높인 서비스 66 B’s Cut ? Departures and Arrivals 양승철의 포토 에세이 82 Brand Story 가죽과 나무 소재 트렁크로 시작한 리모와가 혁신을 통해 업계의 선구자로 자리매김한 이야기 90 Advertisements 브랜드 초기부터 현재까지의 리모와 광고 92 Campaigns 리모와가 진행하는 인상적인 캠페인 96 Rimowa in Movies 다양한 장르의 영화에 등장한 리모와 제품 98 Quotes 디터 모르스첵 회장의 코멘트 모음 100 Timeline 주요 사건으로 훑어본 여행업계의 역사 102 Figures 전 세계 여행 가방 시장 규모와 브랜드 분포 104 VS 리모와 제품 라인업 간의 비교 분석 106 From the Editor in Chief 편집장이 말하는 리모와의 핵심 가치 108 Outr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