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일을 하든지 가장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이런 저런 것들도 중요하지만 우선은 나와 함께 하는 사람들의 지지세력, 즉 인간관계가 아닐까 싶다.우리는 혼자서는 살아갈 수 없다.평범한 보험설계사가 100어기 매출 기업 최대주주로 선 배명숙 작가님의 책은 이것이 얼마 중요한 요소인지를 말해준다.요즘 많이 사용하는 sns를 통한 인간 플랫폼의 무한한 가능성에 대해 이야기 하는 책이기에 사업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나 제 2의 전업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깊이 들여다 보면 좋은 책이라 생각된다.
잘나가는 기업들은 왜 앞다투어 그녀를 찾을까?
구글, 페이스북, 아마존 등 글로벌 플랫폼 기업들의 가치가 2015년 기준 2,600조 원에 이른다고 한다. 10년 전과 비교해 150배나 늘어난 수치다. 꼭 글로벌 대기업만 플랫폼 비즈니스로 성공하라는 법은 없다. 인간 플랫폼의 시대 는 SNS 시대 인간 플랫폼의 무한한 가능성을 열어주는 책이다. 배명숙 저자는 기업 리스크를 관리하는 회사 머니쉐프의 대표이며, 간편식 온라인 기획·유통업체 푸드얍의 최대주주이자 자문, 중앙대 글로벌 외식산업 최고경영자과정 교수다. 평범한 보험설계사였던 그녀는 어떻게 단 몇 년 만에 세 가지 명함을 갖춘 기업 멘토가 되었을까? 그 해답은 사람과 기업가, 그리고 사업을 연결시켜주는 ‘인간 플랫폼’에 있다. 이 책은 사람을 남기고 사업을 키우는 저자의 네트워킹 전략을 A부터 Z까지 구체적으로 소개한다. 박천희 원할머니보쌈 대표, 홍경호 굽네치킨 대표, 소상우 스트릿츄러스 대표, 유재용 와라와라 대표, 이영석 총각네 야채가게 대표, 나상균 죠스푸드 대표 등 인간 플랫폼의 비즈니스 모델을 적용해 사업에서 성공한 CEO들의 사례도 담았다.
인간 플랫폼을 먼저 만난 사람들의 말
프롤로그 | 이 책과 마주한 당신은 이미 ‘인간 플랫폼’이다
1장 ‘폼’ 잡지 말고 ‘인간 플랫폼’을 잡아라
이제는 ‘듣.보.JOB’이 대세다 / 머니 쉐프, 인간 플랫폼이 되다 / 나만의 플랫폼, 내 인생의 무대가 되다
2장 ‘유니폼’에서 ‘플랫폼’으로 변신하라
평생 자문받을 수 있는 멘토를 확보하라 / 언제고 터닝 포인트를 맞을 준비를 하라 / 타인과 공감하고 소통하는 능력이 곧 사업의 밑천이다 /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자기 PR을 하라 / 모임에 참여해서 존재감을 드러내라 / 독자적인 브랜드 네임을 만들어 차별화하라
3장 플랫폼을 확장하고, 사업으로 키워라
사업은 관계에서 시작한다 / 황금 인맥을 만드는 비즈니스 타임 / 친근감을 주는 홍보 기술을 몸에 익혀라 / 리스크의 천국이 비즈니스의 천국으로 재탄생하다 / 당신도 인간 플랫폼이 될 수 있다
4장 인간플랫폼이 되어 성공 신화를 이룬 기업가들
브랜드 호감도를 높이는 소통의 대가 - 박천희 원할머니보쌈 대표
능률적으로 시간과 인재를 활용하라 - 홍경호 굽네치킨 대표
비전쉐어로 모든 협력사를 홍보이사로 만들어라 - 소상우 스트릿츄러스 대표이사
직원의 행복이 모든 비즈니스의 원천이다 - 이정렬 남다른 감자탕 대표
영감을 주는 리더, 공감을 넘어 감동을 선사하다 - 켈리 최 스시델리 대표
비즈니스 성공의 비결, 욕심보다 진심이다 - 유재용 와라와라 대표
안티를 팬으로 만드는 ‘욕’ 테라피스트 - 이영석 총각네 야채가게 대표
‘교육’을 뒤집어 ‘육교’로, 미래로 가는 다리가 되다 - 정태환 가마로강정 대표
지나간 기차도 다시 오게 만드는 준비력 - 이정교 로사퍼시픽 대표
끝없는 관찰에서 나오는 배려와 존중의 힘 - 나상균 죠스푸드 대표
5장 플랫폼의 핵심, 가정이 중심이다
플랫폼 에너지 발전소는 가정이다 / 남다른 개성과 철학으로 자녀를 교육하는 CEO들 / 딸아, 너의 매력을 세상에 발산해라
에필로그 | 인간과 지식, 교육을 아우르는 전방위적 플랫폼 전문가
감사의 말
카테고리 없음